[업계뉴스] 등산인 12만 명이 함께 만든, ‘BAC 컬렉션’

글 신준범 기자
입력 2019.12.14 15:47
총 48종의 다양한 스타일 제품 출시

이미지 크게보기
BAC바코시다운자켓.
블랙야크가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Blackyak Alpine Club(이하 BAC)’ 참가자들과 협업한 19 F/W ‘BAC 컬렉션’을 출시했다. ‘BAC 컬렉션’은 지난 7년 동안 BAC를 통해 브랜드와 경험을 공유하고 있는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의 12만 명이 넘는 참가자들의 실제 경험과 조언을 바탕으로 기획됐으며, 지난 시즌에 이어 기능성과 디자인이 한층 업그레이드된 제품들로 구성됐다.

대표 제품인 ‘BAC월악자켓’과 지난 시즌 ‘BAC설악자켓’의 후속으로 출시된 ‘BAC백악자켓’은 목을 감싸는 풀집업 디자인에 트리코트 소재를 사용해 신축성과 착용감이 뛰어나며, BAC 로고가 제품에 프린트되어 있어 착용만으로도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프로그램 인증이 가능하다. 각각 세트로 착장이 가능한 ‘BAC월악팬츠’, ‘BAC백악팬츠’ 역시 트리코트 소재를 사용해 신축성과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한다.

‘BAC바코시다운자켓’은 다운과 다운 사이 봉제선 부분의 열 손실을 최소화해 주는 블랙야크만의 특수 봉제기법인 다운 챔버 기술을 적용해 보온성이 탁월하다. 가볍고 내마모성이 뛰어난 코듀라 립스톱 우븐 소재와 움직임이 많은 부위에는 스트레치 우븐 소재를 적용해 높은 내구성과 활동성을 동시에 갖춘 제품이다. 보온이 필요한 부위에 프리마 로프트와 폴라텍 알파 충전재를 적재적소에 사용해 보온성은 물론 방수 및 투습 등 기능성을 극대화했다.

이외에도 폴라텍사의 플리스 소재를 적용한 ‘BAC두운자켓’, 가벼우면서도 방수 기능을 갖춘 ‘BAC백운자켓’ 등 33종의 BAC 제품과 뛰어난 내구성 및 보온성을 갖춘 하이브리드 재킷인 ‘BAC미시마자켓’ 등 15종의 DNS 협업 제품을 포함한 총 48종의 다양한 스타일의 제품이 출시됐다.

블랙야크 관계자는 “BAC 컬렉션은 12만 명을 돌파한 알파인 클럽 참가자와 세계적인 산악인들의 실제 필드테스트를 통해 탄생한 블랙야크의 오리지널리티와 아웃도어의 미션을 명확히 보여 주는 제품”이라며, “블랙야크는 앞으로도 제품은 물론 모든 경영활동 전반에 걸쳐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로서의 아웃도어 본질을 강화하는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 월간산
  • 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