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월간산 2024년 4월호
  • 654호

[주목 이 장비] 미스테리월 팝업 팩 외

월간산
  • 입력 2015.03.12 11:25
  • 수정 2015.03.31 15: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도어 시장에도 혁신을 통해 새로운 길을 개척하는 이들이 있다. 그들의 노력 덕분에 우리는 기존에 없었던 탁월한 기능의 제품을 만날 수 있는 것이다. 편집자의 눈길을 끄는 이달의 아웃도어 장비들을 한데 모았다. 


미스테리월 팝업 팩

침낭 보관과 수납의 고민을 덜다

미스테리월 팝업 팩
미스테리월 팝업 팩
우모 침낭은 보관할 때는 펼쳐 놓아야 숨이 죽지 않는다. 하지만 배낭 속에 꾸릴 때는 작게 압축해야 수납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매번 캠핑을 갈 때마다 침낭을 큰 주머니와 작은 주머니로 번갈아 옮기는 것도 귀찮은 일이다. 이런 번거로움을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 제품이 출시되어 화제다.

미스테리월의 ‘팝업 팩’은 배낭 패킹용으로 제작된 침낭주머니로 보관 메시가 결합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덕분에 덮개만 열면 저절로 부풀어 올라 쉽게 보관이 가능하다. 배낭 속에 수납할 때는 메시를 눌러 파우치 속에 넣고 덮개를 닫은 뒤 좌우 스트랩을 당겨 압축한다. 야영지에서 침낭을 꺼낸 뒤에는 파우치 덮개 내부 지퍼를 뒤집어 베개로 사용할 수도 있다. 특허(10-2015-0008029)와 디자인(30-2015-0004022) 출연 제품으로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눈길을 끈다. 60리터, 80리터, 100리터 배낭용 세 가지로 구분되어 출시됐다. 문의 031-562-8850 미스테리월. 홈페이지 www.mysterywall.com

팝업팩 L(60L배낭용) 5만6,000원
팝업팩 XL(80L배낭용) 5만7,000원
팝업팩 XXL(100L배낭용) 5만8,000원.


코코나 가스 리무버
쓰고 남은 가스를 간단히 모아둔다!

위쪽에 조금 남은 가스통을 장착한다. / 레버를 이용해 아래쪽 가스통의 공기를 쉽게 뺄 수 있다. / 밸브를 열면 위쪽 가스가 아래쪽으로 이동한다.
위쪽에 조금 남은 가스통을 장착한다. / 레버를 이용해 아래쪽 가스통의 공기를 쉽게 뺄 수 있다. / 밸브를 열면 위쪽 가스가 아래쪽으로 이동한다.

가스스토브를 사용하다 보면 가스가 조금만 남은 가스통이 생기기 마련이다. 갖고 있자니 자리만 차지하고, 버리기에는 아까운 ‘계륵’ 같은 존재. 이런 고민을 해결한 제품이 출시됐다. 남은 가스를 다른 가스통으로 옮겨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등장했다. 특허(10-2012-0129353)를 출원한 제품으로 깔끔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코코나 가스 리무버는 조금 남은 가스를 다른 통으로 옮길 때 사용하는 제품이다. 우선 밸브를 시계 방향으로 돌려 잠근 다음, 위쪽에 조금 남은 가스통을 장착한다. 반 이상 남은 가스통을 아래에 놓고 밸브 반대쪽의 에어 배출 버튼을 2~3초 정도 눌러 하단부의 가스통 내부 공기를  빼준다. 그 다음 밸브를 열어 위쪽 가스를 아래쪽 가스통으로 이동시킨다.

만약 위쪽 가스통에 가스가 남았는데도 아래쪽으로 가스가 이동하지 않으면 밸브를 잠그고 다시 한 번 에어 배출 버튼을 눌러 하단부 공기를 뺀다. 이 과정을 반복하면 위쪽의 가스가 아래로 모두 이동한다. 이 작업은 반드시 화기가 없는 외부에서 실시한다. 그리고 아래쪽의 가스통은 절대 80% 이상을 채우면 안 된다. 폭발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문의 02-2266-0411 캠프맨. 홈페이지 www.camp-man.com

소재 알루미늄(아노다이징 코팅)
크기 30×40×18mm
무게 57g
가격 3만 원


몬츄라 버티고 라이트 에보 팬츠
많은 클라이머들에게 사랑 받은 베스트셀러 시리즈

이탈리아 아웃도어 브랜드 몬츄라가 선보이는 버티고 라이트 에보 팬츠는 몬츄라의 베스트셀러인 버티고 시리즈의 대표적인 SS시즌 제품이다. 버티고 팬츠는 여러 가지 소재를 활용해 제작되었다. 신축성이 필요한 부위에는 스트레치 소재를, 마모가 많은 무릎과 바지 밑단은 내구성이 탁월한 소재를 사용하는 등 적절한 소재 배치로 기능성을 극대화시켰다.

또한,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은 활동성을 높여 준다. 무릎과 엉덩이처럼 입체적인 패턴이 필요한 부위에는 절개선을 과감하게 넣어 격렬한 움직임에도 편안한 느낌을 강조했다. 색상 블루, 그린, 블랙, 레드, 오렌지, 그레이. 가격 29만8,000원. 문의 1544-7107. 홈페이지 www.montura.kr


스위스알파인클럽 에반 백팩
다양한 탈부탁 시스템으로 기능성 확장

스위스 100년 전통의 브랜드 스위스알파인클럽(대표 전제헌)은 2015년 신제품 등반용 배낭인 에반 백팩(Evan Backpack)을 출시한다. 나일론 코두라 원단을 사용해 뛰어난 항절단성과 내마모성이 좋으며, 가볍고 내구성이 강하여 바위에 쓸리고 바닥에 끌려도 끄떡없는 배낭이다. 에어 플로(Air-flow) 시스템을 적용해 등 부분이 쾌적하고 땀 배출이 잘된다.

등반시 물 보급을 위한 하이드레이션(Hydration) 시스템 기능, 탈부착 가능한 쿨러백 기능의 수통 파우치와 듀얼 포켓으로 수납의 효율성을 높였다. 하이킹, 백패킹, 트레킹 등 이동시 휴식이 가능한 가벼운 두랄루민 재질의 탈부착 가능한 의자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허리 부위의 매시패드는 밀착감을 높여 어깨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중량을 분산시켜 편안하다.

허리 패드를 떼어내면 일상생활에서 백팩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내부 공간을 분리한 파티션(Partition) 기능을 추가해 아래 수납된 물건을 쉽게 꺼낼 수 있다. 헤드 포켓, 프런트 포켓 등 다양한 수납공간으로 장갑, 헤드랜턴, 나침반 등 자주 사용하는 물건을 손쉽게 수납이 가능하다. 문의 스위스알파인클럽 031-907-7952.
홈페이지 www.swissalpineclub.co.kr.

 

 

저작권자 © 월간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