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월간산 2024년 5월호
  • 655호

[Editor's Choice] 고성능·고효율 자랑하는 ‘I티어’ 장비

월간산
  • 입력 2019.06.16 20: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랑고 시큐로 Trango Sequro

헬멧을 선택하는 기준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하나는 ‘머리에 쓸 수만 있으면 된다’는 가성비파, 다른 하나는 ‘비싸더라도 튼튼하고 안전해야 한다’는 가심비파다. 어느 기준을 따를지는 자신의 평소 등반 스타일의 리스크에 따라 결정된다.

지나친 위험에 몸을 던지지 않는 클라이머라면 트랑고의 시큐로 헬멧이 적격이다. 저렴한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ABS 소재의 쉘을 적용해 견고하게 제작된 게 가장 큰 장점이다. 아시안 핏 디자인을 적용해 한국인의 두상에 딱 맞아 착용감도 뛰어나다. 다이얼 회전식 조절 장치로 사이즈 조절도 간편하다. 

가격 5만 3,000원. 홈페이지 www.trango.co.kr

노스페이스 플라잇 트리니티 Northface Flight Trinity

플라잇 트리니티는 지난 4월 출시되자마자 트레일 러닝 동호인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노스페이스의 트레일러닝화다. 이 제품은 단 두 마디, ‘쿠셔닝’과 ‘추진력’으로 요약된다. 우수한 접지력을 제공하는 ETS 아웃솔과 반발 탄성이 우수한 패스트폼 미드솔을 각각 적용해 러너로 하여금 최상의 퍼포먼스를 끌어낼 수 있게 한다.

꿰매지 않고 만들어 신발과 발이 밀착돼 신발 안에서 발이 헛돌거나 밀리지 않도록 한 점도 큰 장점이다. 니트 안감을 사용해 착화감도 우수하며 무게도 가볍다. 장거리 러닝과 단거리 러닝 모두 만족스러운 성능을 보여 준다. 

가격 14만3,200원(20% 할인가). 홈페이지 www.thenorthfacekorea.co.kr

아웃도어에 최적화된 카메라. 지금껏 산에서 망가진 카메라만 3~4개는 된다. 떨어뜨리거나, 비를 맞거나, 바위에 스쳤을 뿐인데 고장 난 경우가 허다했다. 이런 고민을 고프로가 말끔히 해결해 주었다. 작고 강하다. 가로 6㎝, 세로 4.5㎝, 폭 3.3㎝, 무게 116g. 수심 10m까지 기본 방수가 되어, 우중산행은 걱정할 바가 못 된다. 

셀카봉과 머리와 가슴 등에 장착할 수 있는 다양한 액세서리가 있어 두 손을 자유롭게 쓰면서 음성인식으로 영상과 사진을 찍을 수 있다. 경쟁사 액션캠들이 음성인식이 안 되는 걸 감안하면, 독보적이다. 최대 4K화질로 영상을 찍을 수 있으며 손 떨림 방지기능이 탁월하다. 와이드한 광각 촬영은 풍경의 감동을 최대한 살려낸다. 

정가 50만8,000원 공식사이트 ko.gopro.com

선링크 25W 접이식 태양전지 SunlinQ Polding Power Panel

히말라야 원정대나 오지를 탐사하는 이들에게 태양광을 이용해 전기를 얻는 장비는 필수품이다. 특히 스마트기기가 많아지며 좀더 작고 콤팩트한 태양광 충전기가 많이 출시되고 있다. 하지만 노트북이나 모터 같은 고출력 전자기기를 사용하려면 상당히 용량이 큰 제품이 필요하다. 태양전지의 출력은 솔라 패널의 넓이에 비례하기 때문이다. 

선링크 25W 접이식 태양전지는 접어서 휴대하다 펼치면 신문지 크기만 해지는 제품이다. 휴대성과 출력을 모두 잡기 위해 고안된 디자인이다. 효율은 좀 떨어지지만 유연성과 내구성이 좋은 박막태양전지를 사용해 12V 배터리를 직접 충전할 수 있다. 햇빛이 좋을 때는 노트북을 가동시킬 정도의 고출력을 지원한다. 오래 전 해외에서 직구한 물건이다. 

저작권자 © 월간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