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월간산 2024년 4월호
  • 654호

'물의 고장' 강소성을 아시나요?

글 월간산 편집진
  • 입력 2021.04.06 18: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소성(자료제공-강소성마케팅센터)
강소성(자료제공-강소성마케팅센터)

강소성은?

중국 동부 황해 연안에 위치한 강소성은 예로부터 ‘강, 하천, 호수, 바다’ 4개의 자원을 동시에 지니고 있어 물이 풍부한 도시로 유명하다. 강소성은 수당시기부터 중국 최고의 경제 발전 지역 중 한 곳이었으며, 특히 ‘경항 대운하’를 주축으로 현재에도 경제 발전 지역으로 명맥을 잇고 있다. ‘경항 대운하’는 2500여년의 역사를 지닌 세계 최초의 운하이자 가장 긴 인공운하로 강소성의 쉬저 우, 쑤첸, 후이안, 양저우, 전장, 창저우, 우시, 쑤저우 등 8개 도시를 관통한다. 강소성의 운하관련 자원은 중국내 가장 많고, 보전이 잘 되어 있어 단연 으뜸이라 할 수 있다. 

이처럼 강소성은 천혜의 자연환경뿐 아니라 중국 오나라, 한나라의 역사·문화자원도 풍부해  코로나19가 끝나면, 꼭 한 번 쯤 들러볼 만한 매력적인 지역이다.

염성(자료제공-강소성마케팅센터)
염성(자료제공-강소성마케팅센터)

염성은?

염성은 장강삼각지역의 중심도시이고 면적은 1.7만 평방킬로미터이며 해안선은 그 길이가 582 킬로미터에 이른다. 총 인구는 822만 명으로 알려져 있다. 자연과 생태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동방습지, 두루미와 미룩의 고향”의 아름다움을 만끽해 보자!

습지생태, 해염문화, 철군정신과 해양풍경은 염성만의 독특한 자연환경이다. 염성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습지생태관광자원이 있는데, 동부 연해 680여반 무의 간석지에는 두루미와 미룩, 2종의 국가 급 자연보호구가 서식한다.

중부에 있는 대양만을 대표로 하는 도시습지는 그 풍경이 아름답다. 서부 대종호, 구용구, 마가탕, 금사호 등 호수 주변의 습지는 수려한 풍경으로 중국 내에서도 손에 꼽히는 도시 습지이다.

또한, 전국에서 유일하게 해염문화, 국가 1급 항구로 지정된 대풍항, 해상 풍력발전 등의 독특한 관관자원도 함께 느껴 볼 수 있다.

염성시 전체의 관광자원을 살펴보면 국가 급 자연보호구 2곳, 국가 A급 이상 관광지 54곳이 있으며, 해당 관광지는 5A급 관광지 1곳, 4A급 관광지 16곳, 성급 향촌 관광명소 42곳으로 이루어져있다. 또한 성급 관광호텔 36곳과 여행사 145곳이 있어, 여행객들의 관광 편의에 힘쓰고 있다.

대종호(자료제공-강소성마케팅센터)
대종호(자료제공-강소성마케팅센터)

염성의 관광명소 Top 3


1. 대종호 大纵湖景区

대종호는 남송시기 전에 형성되었으며, 800여년의 유구한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국가4A급 관광지이자, 서급 휴가관광지이다. 총 면적은 30km²에 달하고 리하하 지역에서 가장 크고, 깊은 호수로써 강소 북부 제1호수로 불린다.

구룡구경구(자료제공-강소성마케팅센터)
구룡구경구(자료제공-강소성마케팅센터)

2. 구룡구경구 九龙口景区

국가 4A급 관광지인 구룡구경구는 건호현 구룡구진 서남부에 위치하며,  9개의 자연수로가 작은섬 룡주도를 중심으로 동시에 모이기 때문에  "구룡구"라고 불린다.

구룡구 관광지는 용주도를 경관 명소로 “어경만도”, “방룡장제”등 각 주요 명소가 이어져있다. 용주도 구용각 정상에 올라 멀리 내려다 보면 하늘에 비친 호수가 한눈에 들어오고, 무지개 풍차와 온갖 꽃이 흩날리는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중화미룩원(자료제공-강소성마케팅센터)
중화미룩원(자료제공-강소성마케팅센터)

3. 중화미룩원 中华麋鹿园

1895년10월에 설립된 이 곳은 세계에서 제일 큰 야생 미룩 자연보호구이며, 국가 5A급 관광지이자 국가 급 자연보호구이다. 2020년 현재, 이곳의 미룩의 수는 5000여 마리, 미룩 이회 야생 동물은 1300여 마리에 달해 그 번식율과 생존율은 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안개 속에서 달리는 사슴 떼의 멋진 풍경은 물론 가까이에서 멋진 미룩의 뿔과 그 날렵하고도 웅장한 자태를 감상해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월간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