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년 K2, 2005년 낭가파르바트 원정보고서 나왔다

입력 2021.11.19 09:33

<동행-우리 빛나는 청춘, 아름다운 삶> 출판기념회 성료

이미지 크게보기
출판기념회에 참가한 산악인들.
광주전남 산악인들은 10월 9일 나주의 중흥골드스파리조트 대연회장에서 <동행-우리 빛나는 청춘, 아름다운 삶> 출판기념회를 열었다. 이 책은 2000년 K2원정대와 2005년 낭가파르바트 루팔벽 원정대의 등반보고서이자 지역의 해외원정 역사서이다.
기념회에는 지역 원로산악인과 광주전남학생산악연맹 회장 및 회원, 광주산악연맹 회장 및 임원, 전남산악연맹 회장 및 임원, 조형규 대장 등 경남산악연맹 회원 등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당시 두 원정대를 후원했던 류재선, 위계룡, 최창돈, 김웅기 원로 산악인들에게 원정대원들이 감사의 마음을 담은 피켈을 수여했다. 또 고인이 된 5명의 대원 유가족에게는 그들의 생전 등반업적을 나타낸 상패를 제작해 증정했다.
故 강연룡 대원의 아들 강동우(16)군은 “나도 아버지처럼 영광스러운 사람이 되겠다”는 소감을 전해 참석한 사람들의 마음을 울렸다.
행사 마지막에는 두 원정등반에 대한 보고회 자리를 마련했다. 이성원 원정대장은 당시 등반의 어려웠던 점, 궁금했던 점 등을 자세히 설명해 책의 이해를 도왔고, 루팔벽의 등반성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책은 권당 3만 원씩 판매하고 있으며, 판매 수익금은 광주전남등산사 기록을 위한 지원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책은 원정대 블로그(blog.naver.com/knbyuk)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미지 크게보기
<동행-우리 빛나는 청춘, 아름다운 삶> 표지.
본 기사는 월간산 11월호에 수록된 기사입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