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정관념을 깨는 암장, ‘아임 낫 볼더’

입력 2022.06.10 16:06

속초 엑스포기념관 내 최신 볼더링 실내암장 개장

이미지 크게보기
새로운 스타일의 실내암장을 지향하는 ‘아임낫볼더’ 실내 전경
속초에 파격적인 실내암장이 생겼다. 상호부터 파격적이다. ‘아임낫볼더 I'm not boulder’ 볼더링 짐bouldering gym이지만 스스로 아니라고 말고 있는 것. 아임낫볼더는 속초의 상징적 조형물인 엑스포타워 앞 속초엑스포기념관 내에 있다. 
100여 평의 널찍한 공간에 높이 4m 안팎의 볼더벽을 양쪽으로 길쭉하게 설치, 들어서는 순간 감탄사가 나오는 구조다. 남정아 대표는 실내암장 이름에 대해 “고정관념과 편견으로부터 벗어나는 자유로운 몸짓을 추구하는 자리라는 의미에서 그렇게 지었다”고 한다.
이미지 크게보기
속초 엑스포공원 내에 자리한 아임낫볼더.
남 대표는 2018년부터 속초 청학사거리에서 속초클라이밍짐을 운영해왔다. 이 암장과 아임낫볼더를 통합 운영하고 있으며, 회원들은 두 곳 모두 이용이 가능하다. 속초클라이밍짐은 트레이닝과 지구력 위주의 세팅으로 클래식하게 운영하며, 아임낫볼더는 문제 위주의 볼더 전용 암장으로 특화되었다.
아임낫볼더는 색깔별로 볼더의 난이도를 구분해두어 초보자도 어렵잖게 자기에게 알맞은 볼더링을 즐길 수 있다. 속초고속버스터미널에서 1.5km거리이며, 무료 주차 가능하다. 바로 앞에 속초의 자연 석호 청초호 경관이 펼쳐지고 초록 인조잔디광장 동쪽으로 먹거리촌이 형성돼 있다.
이미지 크게보기
아임낫볼더 남정아 대표.
아임낫볼더가 둥지를 튼 엑스포기념관은 1999년 열린 강원국제관광엑스포를 상징하는 대형 시설물이다. 올해 내로 레오나르도 다빈치와 미켈란젤로 박물관을 비롯해 공연장, 박물관, 미술관 등을 갖춘 복합 문화테마파크로 조성할 예정으로 시설 개보수 작업이 한창이다.
남정아 대표(48)는 미국 요세미티 하프돔 빅월 스타일 동계 등반 등, 다양한 등반 경력을 쌓은 한국의 대표적 여성 산악인이며 한국등산학교 강사이기도 하다. 
문의 남정아 대표 010–2366-8848.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