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월간산 2024년 5월호
  • 655호

[업계뉴스] 밀레, 'DMZ 평화통일대장정' 7년 연속 후원 외

글 신준범 기자
  • 입력 2019.08.08 11: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레, ‘DMZ 평화통일대장정’ 7년 연속 후원

엄홍길 대장과 90명의 정예 요원들 350완주

밀레(대표 한철호)는 ‘DMZ 평화통일대장정’을 7년 연속 후원했다. ‘DMZ 평화통일대장정’은 밀레의 기술 고문을 맡고 있는 산악인 엄홍길 대장과 전국 대학생들이 휴전선 길 350㎞를 함께 걸으며 분단 조국의 역사적 교훈과 통일의 의미를 짚어보자는 취지에서 시작된 행사다. 한국전쟁 정전 60주년을 맞은 2013년 시작해 올해로 7회째를 맞는 DMZ 평화통일대장정에 밀레는 2013년 첫 회부터 7년 연속 공식 후원사로 참가하고 있다.

이번 대장정은 7월 7일, 광화문 발대식으로 그 출발을 알렸으며, 강원도 고성으로 버스로 이동한 뒤 고성통일전망대, 금강산전망대에서 시작해 인제?양구?화천?연천?파주를 거쳐 7월 20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 도착, 완주식을 갖고 350㎞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원정에는 전국에서 모인 200여 명의 지원자 가운데 엄정한 체력테스트와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된 90명의 정예 요원이 함께했다. 밀레는 이번 대장정에 약 2억 원 상당의 아웃도어 제품을 전달해 행사의 뜻을 기리고, 참가자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특히 무더위와 장마의 영향으로 고된 여정을 소화해야 하는 만큼 엄홍길 대장과 원정대원들이 안전하게 350㎞의 대장정을 완주할 수 있도록 땀 흡수와 건조, 자외선 차단, 체온 조절, 활동성 등을 모두 고려한 테크니컬 아웃도어 제품을 후원했다.

밀레 한철호 대표이사는 “힘든 걸음 속에서 평화통일을 염원하는 뜻깊은 도전에 밀레가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며, “엄홍길 대장과 참가자 전원이 안전하게 대장정을 마무리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고 밝혔다.

블랙야크, 차인철·하이트진로 콜라보레이션 필름 공개

차인철×엑스트라 콜드 바이 야크아이스

블랙야크(회장 강태선)는 아트 디렉터 차인철, 하이트진로와 함께한 ‘차인철×엑스트라 콜드 바이 야크아이스’ 콜라보레이션의 디지털 필름을 공개했다. ‘차인철×엑스트라 콜드 바이 야크아이스Extra Cold by YAK-ICE’는 차인철의 감각적인 팝아트 그래픽 디자인과 블랙야크의 차별화된 기술이 적용된 냉감 시리즈로 제품 협업을 넘어 소비자와 감성적 교감을 위해 필름을 기획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의 그래픽 디자인 개발 과정을 담은 영상에는 차인철이 직접 등장해 비하인드 스토리를 나레이션으로 풀어내며, ‘콜라보 제품이 작품 그 자체로 매력을 가진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세 청춘들의 시원한 여름 여행기를 담은 영상도 함께 공개됐다. 이들은 감각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냉감 제품을 다양하게 소화하며 여름철 휴양지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특히, 이 영상은 강렬한 배경 음악 속 톡톡 튀는 청춘들의 모습을 함께 담아내며 냉감 기술의 시원하고 청량한 이미지를 투영했다. 

이번 디지털 필름은 블랙야크 홈페이지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블랙야크는 차인철과 함께하는 ‘아트 토크’와 ‘팬사인회’를 지난 7월 14일 서울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진행했다.

코베아, ‘고객사은 특별할인 행사진행 

831일까지 캠핑용품 최대 60% 할인

코베아(회장 강혜근)는 오는 8월 31일까지 ‘고객사은 특별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여름 캠핑 시즌을 맞이해 진행하는 ‘고객사은 특별할인 행사’는 코베아 직영점 및 대리점과 온라인 코베아숍(koveashop.co.kr) 그리고 전국에 있는 코베아 취급 캠핑용품 매장 등 300여 곳에서 동시 진행 중이다. 

8월 31일 토요일까지 텐트, 타프, 체어, 테이블, 침낭, 코펠, 스토브, 랜턴, 매트, 가방, 바비큐, 악세서리 등 전문 캠핑용품 295개 품목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할인 폭은 상품마다 조금씩 상이하며, 자세한 상품할인 정보는 온리인 코베아숍 및 전국 매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파타고니아, 보드쇼츠·비키니&스윔슈트 출시

바다에서 긴 시간 머물러도 편안해

파타고니아의 하이드로Hydro 시리즈 보드쇼츠Boardshorts는 바다에서 긴 시간 머물며 서핑을 비롯한 수중활동을 하더라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고안된 제품이다. 격렬한 파도의 움직임 속에서도 불편함이 없도록 파타고니아의 기술력을 집약한 것은 물론, 허리 밴드와 플라이(단추 덮개)와 같은 제품의 디테일한 부분까지 수십 번의 테스트 과정 끝에 만들어내며 기능성 향상에 중점을 두고 개발되었다.

보드쇼츠는 가볍고 잘 마르는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혼방 원단을 사용했으며, 비키니&스윔슈트는 부드러운 착용감과 신축성이 뛰어난 리사이클 혼방 원단(리사이클 나일론, 리사이클 폴리에스터)을 사용했다. 또한, 공정무역 봉제 제품이다. 제품을 생산하는 근로자들의 노동 환경 개선에 앞장서며, 기능적인 부분과 브랜드 철학을 제품에 반영했다.

네파, 아티스트 노보와 콜라보레이션

호프 네파 어글리 슈즈완판

네파(대표 이선효)는 최근 설치 미술, 회화, 드로잉 등 여러 장르를 아우르며 자신의 이야기를 감각 있게 풀어내는 비주얼 아티스트 노보와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출시했다. 

새로운 컬렉션은 ‘호프 네파’라는 주제 아래 1020세대의 취향에 맞춰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쉽게 매칭하고 활용할 수 있는 어글리 슈즈, 그래픽 티셔츠, 에코백으로 구성됐다.

‘호프 네파 어글리 슈즈’의 경우 아티스트 노보가 작업한 트렌디한 레터링 디자인으로 패션성을 강화해 공개되자마자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고, 판매 개시 나흘 만에 1차 입고 수량이 모두 판매되는 완판을 기록했다.

캠프라인, ‘클래식출시

45주년 한정판 다목적 경등산화

캠프라인 ‘클래식’은 캠프라인 창업 45주년을 기념해 생산되는 한정판 다목적 경등산화다. 발목의 높이가 적당하고 릿지엣지 아웃솔을 적용해 등산화의 기본을 충실히 지켜냈다. 어두운 갈색의 천연가죽으로 제작해 창업 당시인 1974년의 감성을 담아냈다. 가격 24만 원. 문의 캠프라인 02-2263-7141.

인산가, ‘죽염의 날축제 824일 개최

죽염 산업화 32주년 기념행사 참여 시 전 제품 할인

인산가는 ‘죽염 산업화 32주년’을 기념해 오는 8월 24일 오후 1시부터 경남 함양군 인산연수원에서 죽염 축제를 개최한다. 인산가는 최고의 소금으로 일컬어지는 죽염이 세계 최초로 산업화된 날인 1987년 8월 27일을 기념하고 그 가치를 알리는 취지에서 매년 8월 말 죽염의 날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죽염의 날 행사는 축하공연과 함께 지역 특산물 장터, 인산가에서 직접 담근 전통주 시음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채워진다. 죽염은 천일염을 고온에 9번 구워 만든 소금으로 총 80여 가지 미네랄을 함유해 항염·항균 등의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행사에 참여하기만 해도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먼저 개최하는 모든 축하 공연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또한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하면 휴대용 죽염과 국내 최장수 건강저널인 월간 <인산의학>을 일정 기간 무료로 배송해 준다. 마지막으로 모든 참가자들은 오리지널 인산죽염 전 제품을 할인 특가로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된다. 

행사 참여는 인산가 홈페이지 또는 인산가 콜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참가 안내 및 신청방법

일시: 8월 24일(토)

장소: 인산연수원(경남 함양군 함양읍 죽림리 1048-4)

문의: 인산가 콜센터 1577-9585, 홈페이지 www.insanga.co.kr

마모트, 기안84와 콜라보레이션

탈 우주급시원한 티셔츠 출시

마모트(회장 강태선)는 웹툰 작가 기안84와 함께 아웃도어 브랜드 최초로 웹툰 작가와의 크로스오버 협업을 시도했다. ‘탈 우주급 시원한 콜라보레이션’ 콘셉트로 한정판 컬렉션과 웹툰이 공개되었다. 웹툰은 뜨거운 여름 날씨에 지칠 대로 지친 기안84에게 마모트가 콜라보레이션 티셔츠를 건네주며 ‘탈 우주급’으로 시원하게 여정을 마무리한다는 내용을 위트 있게 담아 냈다. 컬렉션은 올 여름 기능성을 바탕으로 휴가철은 물론 일상과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서도 스타일을 살려 입을 수 있는 제품들로 출시됐다.

스포츠클라이밍으로 진행된 마무트 알파인첫 수업

홀드 잡기 및 중심이동 중점 숙달마무트 브랜드 스토리도 공유

마무트코리아(대표 선호석)가 진행하는 ‘마무트 알파인’ 프로젝트의 첫 수업이 지난 7월 13일 송파 락스타클라이밍짐에서 열렸다. 이번 수업은 마무트 알파인 대원으로 선정된 30명이 참가해 스포츠클라이밍의 기초를 배우고 직접 실습하는 과정으로 구성됐다. 또한 퀴즈를 통해 오직 산山만을 생각하는 마무트 브랜드 스토리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마무트의 핵심 가치는 158년 역사, 끊임없는 혁신, 그리고 안전성이다.

‘마무트 알파인’은 SNS를 통해 선발한 참가자 30명을 두 달간 훈련시킨 뒤 성적에 따라 최종 대원 5명을 선발해 오는 10월 마무트 본고장 스위스를 등반하는 프로젝트다. 평범한 아웃도어 유저에서 진정한 알파인 클라이머로 거듭나기 위해 한국등산학교의 전문 강사진으로부터 실내 클라이밍 교육, GPS와 응급처치 교육, 암벽등반 실습과 북한산·무등산·설악산 등반 실습 교육을 받는다. 

참가자들은 마무트 알파인으로 활동하는 동안 알파인 활동비, 전 제품 40%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브랜드에 대한 내용을 공유한 뒤 알파인 대원들은 본격적으로 스포츠클라이밍 수업을 받기 시작했다. 먼저 스포츠클라이밍 기본 규칙을 교육받은 후 실습을 통해 암벽에서 움직이는 법을 배웠다. 처음에는 어색해 하던 초보자들도 경험이 풍부한 아웃도어 애호가답게 금방 홀드에 적응했다. 한 참가자는 “격한 움직임에도 마무트 의류가 편해서 전혀 방해가 되지 않았다”며 “다음 수업이 벌써부터 기다려진다”고 소감을 말했다.

마무트 알파인 프로젝트를 기획한 마케팅팀 박선배 과장은 “마무트 알파인이 지향하는 가치는 도전, 인내 그리고 끊임없는 열정”이라며 “첫 수업으로 진행된 스포츠클라이밍을 통해서 마무트의 가치를 함께 공유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마무트 알파인 활동은 7월 13일 첫 수업을 시작으로 8월 30일까지 매주 진행되며, 최종 5인의 스위스 하이킹은 10월에 떠날 예정이다.

마운티아, ‘스타터 레인코트출시

밀키 코팅과 심실링 공법 더해 방수 기능 강화

동진레저(회장 강태선)가 전개하는 마운티아는 ‘스타터 레인코트’를 출시했다. 스타터 레인코트는 내수압 1,500mm 방수 원단에 밀키 코팅과 봉제선의 바늘구멍을 완벽하게 막는 심실링 공법을 더해 방수 기능을 한층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가볍지만 내구성이 뛰어난 나일론 소재를 사용해 복원력이 뛰어나며 변색 방지 및 자외선 차단 기능까지 갖춰 최적의 활동성을 자랑한다. 여기에 작은 크기로 압축할 수 있는 별도의 패커블Packable 주머니가 있어 휴대가 간편해 등산, 낚시 등 아웃도어 활동 중 우천 시 바로 꺼내 입으면 체온 유지 효과가 탁월하다. 가격 9만1,000원.

혜초여행, ‘히말라야 트레킹상품 판매

27년 노하우로 초보라도 고산 적응 가능토록 도와줘

혜초여행(대표 석채언)이 히말라야 트레킹 상품 판매를 시작했다. 혜초여행은 27년 노하우를 바탕으로 초보 트레커라도 고산에 잘 적응하면서 히말라야의 파노라마를 즐길 수 있는 최적화된 여정을 제공하며, 단체 출발하기 어려운 마니아 상품과 피크 등반 상품도 선보이고 있다. 

오는 9월부터 내년 5월 초까지 원하는 날짜에 출발할 수 있으며, 가이드, 주방 팀, 포터 등 노련한 현지 스태프들의 인솔 아래 체계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카트만두 지사 운영으로 응급 상황에도 발 빠르게 대처하고 있다. 문의 02-6263-3330, hyecho.com 

저작권자 © 월간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