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월간산 2024년 5월호
  • 655호

[업계뉴스] 블랙야크강태선장학재단, 교육문화 복지 프로젝트 진행

글 월간산 편집진
  • 입력 2020.12.28 10: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장기 교육 문화 ‘GO BAC, 썸Some&썸Sum’ 전개

블랙야크강태선장학재단(이사장 강태선, 이하 재단)이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센터(이하 BAC 센터)를 거점으로 ‘GO BAC, 썸Some&썸Sum’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교육문화 복지를 실현한다. 

‘GO BAC, 썸&썸’은 재단의 중장기 교육 문화 프로젝트로 지역 소외계층 아동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강연, 여가 프로그램의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프로젝트의 첫 행사는 지난 11월 21일(토) BAC센터에서 재단 소속 블랙야크 청년 셰르파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블랙야크 청년 셰르파는 재단과 함께 환경적, 사회적 이슈에 대한 목소리를 내며 청소년의 사회적 안전을 위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공익 캠페인을 펼쳐 나가고 있다. 

이날 강태선 이사장은 ‘CEO 좌담회’ 강연자로 나서 현재 청년들이 겪고 있는 취업, 학업에 대한 고민과 코로나19로 인한 사회 진출의 어려움을 들으며 조언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청년 셰르파들은 BAC센터에서 블랙야크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 선수단과 함께 클라이밍 교육을 받았고, 향후 이들은 지역 소외계층 아동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일대일 멘토링 프로그램 진행을 돕게 된다.

강태선 이사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누구나 공평하고 균등한 교육, 문화의 기회를 누릴 수 있는 사회적 통로를 마련하는 것이 가장 큰 목표”라며 “미래를 이끌어 갈 청소년, 청년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함께 고민하며 내일을 향해 마음껏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해 나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스포츠클라이밍 유망주로 구성된 ‘블랙야크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 선수단 장학금 전수식’도 진행됐으며, 블랙야크는 선수들이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속적 지원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월간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