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월간산 2024년 5월호
  • 655호

한국의 알피니스트 36명 한자리에 모이다

글 사진 신준범 차장대우
  • 입력 2022.05.02 10: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eyond the Ridge' 출판기념회

손을 모아 기념사진을 찍은 ‘한국의 알피니스트’ 출연 산악인들.
손을 모아 기념사진을 찍은 ‘한국의 알피니스트’ 출연 산악인들.

한국 알피니스트 36인의 산 이야기를 담은 책 <Beyond the Ridge저 능선 너머> 출판기념회가 영남알프스 기슭에서 열렸다. 행사는 울주세계산악영화제가 한창이던 지난 4월 2일 울산시 울주군 영남알프스 간월산장에서 열렸다. 영화제 기간 중 <Beyond the Ridge>에 실린 사진가 황문성씨의 산악인 사진전이 열려 출판기념회의 의미를 더했다.

출판기념회는 100년 역사의 미국 식음료 용기 브랜드 스탠리STANLEY를 전개하는 시티핸즈캄퍼니 유해연 사장이 주최하고, 본지와 울주세계산악영화제의 후원으로 열렸다. 유해연 사장은 본지에 연재한 ‘한국의 알피니스트’ 코너를 3년간 후원했으며, <Beyond the Ridge> 출간을 지원했다. 이 자리에서 유해연 사장은 “36명의 인터뷰가 실린 3년은 제게 영광이자 행복한 시간이었다”며 “36인 산악인의 강렬한 표정을 통해 사라진 야성을 찾는 계기가 되었다”고 출간 소감을 전했다.

오후 6시부터 열린 출판기념회에는 유해연 사장을 비롯 대한산악연맹 손중호 회장, 한국산악회 변기태 회장, 아시아산악연맹 이인정 회장과 ‘한국의 알피니스트’ 출연 산악인을 선정하고 섭외한 산악인 유학재씨가 참석했다. 또한 책에 실린 36인의 알피니스트 중 20여 명의 산악인이 참석했으며, 등산동호인 등 150여 명이 모여 출간을 축하했다. 간단한 출판기념식과 기념촬영 후에는 가수 신현대의 산노래 공연이 이어졌다. 전국에서 온 산악인들은 모처럼 열린 산노래 공연에 큰 호응을 하며, 흥겨운 분위기를 즐겼다.

출판기념회의 일환으로 열린 가수 신현대 산노래 공연.
출판기념회의 일환으로 열린 가수 신현대 산노래 공연.
본 기사는 월간산 2022년 5월호에 수록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월간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