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t's go outside] 10년차 배테랑 캠퍼 엄마의 강추 아이템

입력 2022.05.09 09:54

유아와 초등학생 자녀에게 유익한 야생 놀거리 추천

이미지 크게보기
1. 루페와 하늘 걷기 거울 2. 우드 화로대 테이블 3. 콜맨 파티트리 플레이트
“캠핑을 떠날 땐 즐겁게 야생 생활을 즐기자고 가는 것인 만큼 야생 생활의 즐거움을 극대화할 수 있는 놀잇감을 최선을 다해서(?) 챙겨가는 편입니다. 지금은 아이들이 중학생이 되어서 주로 과학 실험 키트 같은 걸 챙겨 가지만, 달고나 만들기 키트는 ‘오징어게임’ 흥행 전부터 캠핑장 인기 놀이 아이템이었고, 청소년이 된 지금도 좋아하는 캠핑장비예요. 그동안 아이들이랑 캠핑장에서 제대로 놀기 위해 챙겨간 아이템들 위주로 꼽아봤습니다.” -박근희-
1. 루페와 하늘 걷기 거울
숲 캠핑장으로 갈 때 필수품. 루페는 확대경으로 아이들 호기심을 만족시켜 주는 숲 관찰 도구이다. 하늘 걷기 거울은 콧등에 대고 보면, 하늘과 숲이 어우러진 멋진 모습을 보여 주는 도구이다. 숲 체험이 더 재미있어지는 장비들로, 어른들도 숲을 새로운 시각으로 볼 수 있게 해준다. 루페는 목에 걸고 있으면 숲 전문가 포스가 나며, 나뭇잎이나 개미 관찰을 할 수 있다. ‘에코샵 홀씨’의 루페 추천. 가격 1만 원대.

2. 우드 화로대 테이블
장작불을 피우는 화로대는 캠핑의 꽃이지만 아이들에게 가장 위험한 존재다. 화로대 테이블은 안전과 실용성 두 가지를 만족하는 캠핑 장비. 테이블에 둘러 앉아 음식을 먹거나 이야기를 나눌 수 있고, 장작불에서 일정 거리를 유지해 안전에 도움이 된다. 제조사에 따라 5만 원대부터 20만 원까지 다양한 제품이 있다.
3. 콜맨 파티트리 플레이트
캠핑 파티 할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다. 플라스틱 소재이지만 조립식인데다 일반 접시로도 쓸 수 있어 활용도 높다. 여기에 과일이나 간단한 스낵을 담기만 해도 파티 분위기를 낼 수 있다. 가격 1만 원대.
이미지 크게보기
1. 공룡 화석 발굴 키트 2. 달고나 키트. 3. 캠핑놀이 키트 7. 어린이 요리도구
1. 공룡 화석 발굴 키트
공룡 화석을 발굴한다는 콘셉트의 놀이 키트. 집에서 하게 되면 부스러기가 많아 청소가 부담된다. 엄마의 입장에서 캠핑장에서 한다면 금상첨화. 모래밭이나 땅에 발굴 키트를 살짝 묻어두고 묻어둔 곳의 ‘발굴 위치도’를 대충 그려주면 아이들이 한참 집중해서 잘 놀 수 있다. 가격대가 다양한데, 실감나게 놀려면 ‘4M 화석발굴키트’를 추천한다. 도구가 전문가급이라 진짜 발굴요원이 된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다. 가격 1만 원대.
2. 달고나 키트
놀면서 먹는 두 가지 즐거움이 있는 추억의 먹을거리. 넷플릭스 ‘오징어게임’으로 유명해져 아이들에게도 친숙해진 놀이 먹거리.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다. 가격 5,000~1만 원대까지.
3. 캠핑놀이 키트
이것저것 챙기기 귀찮은 엄마들을 위한 캠핑놀이 세트. 놀이 키트 전문숍에서 미술놀이 키트를 구입하는 방법도 있다. 인터넷 숍은 ‘놀자르트’ 추천. 키트별 가격 1만~5만 원대.
4. 어린이 요리도구
아이들도 요리에 참여하고 싶어할 때가 많은데, 이럴 때 어린이용 요리 도구를 준비하면 좋다. 대표적인 것으로 어린이용 미니 도마, 안전 칼이 있다. 아이들과 함께 바비큐 꼬치를 만들면 재미와 성취감 모두 만족. 안전 칼로 재료를 썰어 직접 바비큐 꼬치를 만들 수 있다. 가격 어린이 안전칼 1만 원.
박근희 | <엄마표 캠핑 놀이 106> 저자
연년생 아들 둘, 남편과 함께 전국 수십 곳의 캠핑장을 누빈 10년차 캠핑 마니아이자, 조선일보 ‘아무튼, 주말’ 여행 담당 기자이다.
본 기사는 월간산 2022년 5월호에 수록된 기사입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